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종로 맛집 대련집 알배추 보쌈 사골칼국수 단골들이 끊이질 않는 곳

 

종로에도 맛집이 굉장히 많은데

작년쯤인가 다녀온 종로 맛집

대련집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종로를 자주 다니는 분이라면

대련집을 안들어본 분은 없을 꺼라고 한다 ㅋㅋㅋ

오래된 노포 느낌이 대련집

 

저는 종로를 자주 다니지 않기 때문에

모임하면서 처음 알게 됐어요 ~~~

 

굉장히 가게가 작아보일 수 있지만

내부는 아주아주 넓습니다...

손님들이 많이 계셔서

사진을 찍을 수가 없어서

바깥만 사진 찍었습니다 ^^

 

일 끝나고 오신 직장인분들도 많으시고,

나이가 지긋한 어르신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그리고 한번 오게 되면

단골이 되기 때문에 단골들이 끊이질

않는 곳이랍니다.

 

저도 가까웠으면 자주 갔을텐데 ㅠ0ㅠ

 

 

 

점심메뉴, 저녁메뉴로 나뉘는데

점심메뉴에는

생배추보쌈, 파전, 사골칼국수를 한다면

저녁메뉴에는 모듬전, 북어찜,

홍어찜, 낙지볶음, 두부김치, 육회, 북어탕,

조개탕을 추가로 한다.

가격은 사골칼국수를 빼고는 1만원 이상으로 ~

거의 술안주로 먹을 메뉴들이 많다 ㅎㅎㅎ

 

 

 

예약을 미리하고 가서

모임을 하기 좋은 룸으로

배정을 받았고,

 

대련집에서 꼭 먹어야 하는

알배추 보쌈 (생배추보쌈)과 사골칼국수 ~

우선 가볍게 알배추에 보쌈을 싸서 먹는다 ㅎㅎㅎ

술은 잘 먹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가볍게 맥주 한잔하니까 기분이 좋다!

 

 

 

 

 

밑반찬은 간단하고,

많이 나오지는 않는다. 

무생채가 나옴

칼국수하고 같이 먹어도 괜찮고,

보쌈이랑도 조화가 잘 어울리면서

함께 먹으면 맛있음!

 

 

 

일단 맛깔나는

보쌈 사진 좀 찍는데

침이 주륵주륵 나오네욬ㅋㅋㅋㅋ

 

 

생배추가 아삭아삭하니

씹히는 맛도 일품인데

요기에 보쌈을 올려서

장과 찍어먹으면

걍 게임 오버~~~

환상적이랍니다.....

 

 

 

요 파전은

꼭 막걸리가 급 땡길정도로

파하고 오징어가 듬뿍듬뿍 들어가 있음...

짭조름하니 너무 맛있당.....

계속 끌리게 되는 파전....

알배추 보쌈이 양이 적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먹으면 금방 배가 부르고, 파전에

사골칼국수까지 먹으면 배가 터질지경!!!

 

 

 

사골칼국수는 안먹고 가면

섭섭할 정도로 애호박과 계란이 들어가 있는데

굉장히 담백하고 

종로 맛집 대련집 꼭 가보시길 바래용~

오늘 같이 비오는 날이 되면 정말 땡기네요 ㅎㅎㅎ

 

요건 1인분이 아니라 반인분이였던 걸로 기억해요!

모임분들이랑 같이 가서

보쌈이랑 파전먹으니 배불러서

나눠서 주셨던 걸로 기억합니다 :)

원래 양은 훨~~~씬 많아요!!!